string은 <string>헤더 파일에 미리 정의된 클래스다. 따라서 string유형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프로그램에 <string> 헤더 파일을 include 시켜야 한다.
#문자 수 반환 #메모리 크기 반환
length() -문자열 내의 객체 크기(글자 수) 반환
size() - length와 동일
capacity() -객체가 사용하는 메모리 크기 반환
#인덱스의 문자 반환
1) at(index) -문자열에 지정된 인덱스의 문자를 반환
문자열에서 첫 번째 문자의 인덱스는 0이다
2) stringname[index] 구문
#문자 수정, 대체
1) stringname[index] -문자열 내의 문자를 수정할 수 있다.
이는 str[5] = '='를 사용해 인덱스 5의 위치에 있는 문자(g)를 새로운 문자(=)로 수정해 화면에 출력한 결과이다.
또한 str[6] = 'g'를 사용해 인덱스 6의 위치에 있는 문자(o)를 새로운 문자(g)로 수정하였다.
2) replace(n, k,"~~") -index가 n인 문자부터 k개의 문자를 ~~로 대체함
이는 인덱스가 5의 위치에 있는 문자(g)부터 4글자(good)를 nice로 대체함.
#문자열 연결
1) append() -기존 문자열에 새로운 문자열을 연결시킨다.
2) +연산자 -두 문자열을 제3의 새로운 문자열로 연결시킨다.
3) 증강+=연산자 -기존 문자열에 새로운 문자나 문자열을 연결시킨다.
#문자열 삽입
insert(n, "~~") -인덱스 n인 위치의 문자 앞에 ~~를 삽입
인덱스 5인 문자(g) 앞에 is를 삽입하여 출력하였다.
#문자열 부분 지우기
erase(n,k) -인덱스 n~k인 부분을 부분 지움
인덱스 5인 문자(g)부터 인덱스 8인 문자(d)까지 부분(good)을 지움
[C++] 포인터 변수, 배열과 포인터 (0) | 2020.05.26 |
---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