클라우드/AWS

[AWS Cloud Practitioner] CH.8 Pricing & Support

밍구21 2023. 5. 10. 23:47

📌AWS 프리 티어

: 지정된 기간 동안 무료로 특정 서비스 사용 가능

상시 무료 -AWS Lambda 매월 무료 요청 1백만 건, 최대 320만 초의 컴퓨팅 시간
-Amazon DynamoDB 매월 25GB 무료 스토리지
12개월 무료 -Amazon S3 Standard 스토리지,
-월별 Amazon EC2 컴퓨팅 시간 한도
-Amazon CloudFront 데이터 전송량
평가판  -Amazon Inspector 90일
-Amazon Lightsail(가상 프라이빗 서버를 실행할 수 있는 서비스) 30일 동안 750시간

 

 

 

📌AWS Pricing Calculator

: 비용 추정 서비스

- AWS 리전 및 EC2 인스턴스 유형별로 예상 비용을 비교

 

 

📌AWS Billing & Cost Management dashboard

: AWS 청구서 결제, 사용량 모니터링, 비용 분석 및 제어

-내달 사용량 예측

-Cost Explorer에 액세스하여 예산 생성

-Savings Plans 구매 및 관리

-AWS Cost and Usage Reports 게시 

 

 

📌Consolidated billing (통합결제)

:  AWS Organizations에서 제공하는 통합 결제 옵션

-연결된 모든 계정에 대한 단일 청구서

-각 계정별 요금 검토 가능

-Savings Plans 및 예약 인스턴스 공유

 

 

📌AWS Budgets

: 예산을 설정한 후 서비스 비용이 예산 초과할 것으로 예정되면 알림 발송

 

 

📌AWS Cost Explorer

: AWS 비용 및 사용량을 시각화, 이해, 관리할 수 있는 도구

-발생 비용 상위 5개 AWS 서비스 비용 및 사용량에 대한  보고서 제공

-사용자 필터를 적용해 데이터 분석 가능

 

 

 

📌AWS Support

: 문제를 해결에 대해 도움을 주는 서비스

1️⃣ Basic

: 모든 AWS 고객

-연중무휴 24시간 고객 서비스

-백서, 설명서 및 지원 커뮤니티

-AWS에 결제 관련 질문 및 서비스 한도 증가에 대해 문의

-제한된 AWS Trusted Advisor 검사

-AWS Personal Health Dashboard 제공; 이벤트가 발생할 때 알림 및 수정 지침을 제공하는 도구

 

2️⃣ Developer

-이메일 질문 24시간 이내 답변

-시스템 장애 경우 12시간 이내 답변

-모범 사례 지침

-클라이언트 측 진단 도구

-빌딩 블록 아키텍처 지원; AWS 제품, 기능 및 서비스 사용 방법에 대한 지침으로 구성 

 

3️⃣ Business

-지원팀과 직접 전화통화; 프로덕션 시스템 장애-4시간 응답 SLA, 프로덕션 시스템 다운-1시

-특정 요구를 지원할 수 있는 AWS 제품, 기능 및 서비스 식별 위한 사용 사례 지침

-모든 AWS Trusted Advisor 검사

-일반적인 운영 체제 및 애플리케이션 스택 구성 요소와 같은 타사 소프트웨어에 대한 제한된 지원

 

4️⃣ Enterprise

-크리티컬 워크로드에 대해 15분 SLA를 제공 

-특정 애플리케이션 지원 위한 컨설팅 애플리케이션 아키텍처 지침

-인프라 이벤트 관리 지원: 사용 사례를 더 잘 이해하게 하는 AWS Support와의 단기 계약. 아키텍처 및 확장 지침도 제공

-기술 계정 관리자

-TAM이라고 하는 전담 기술 지원 담당자 지원

 

  🤔기술 지원 관리자(TAM)

        : AWS 측 주 연락 창구

 

 

📌AWS Marketplace

Independent Software Vendor(ISV)의 소프트웨어 리스팅 수천 개가 포함된 디지털 카탈로그

 

-AWS에서 실행되는 소프트웨어를 검색하고 평가하고 구매

-요금 옵션, 사용 가능한 지원 및 다른 AWS 고객의 리뷰 제공

-제품 범주; 하위범주도 존재